폭스바겐 ID.LIFE는 2021년 9월 독일 국제 모터쇼에서 최초 공개된 소형 SUV 전기차입니다. 폭스바겐은 ID시리즈로 계속해서 전기차들을 선보일 예정인데 출시가 확정된 자동차 중 ID.라이프는 벌써부터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2025년에 출시예정인 아이디 라이프는 귀여운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MZ세대들의 구매욕구를 증가시키고 있습니다. 특히 레트로한 디자인 요소들을 혁신적인 전기차의 컨셉과 결합해 오랜만에 폭스바겐다운 디자인이 탄생했다는 의견들이 많습니다. ID.LIFE에 어떠한 요소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MZ세대 감성을 공략하는 아이디 라이프의 다양한 기능들
우선 앞과 뒷 좌석을 완전히 접을 수 있어 손쉽게 차박이 가능합니다. 또한 대시 패널에서 프로젝션 스크린과 프로젝터, 게임콘솔이 탑재되어 영화감상과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차량 내의 전원공급장치에 다른 장치들을 연결하여 사용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개방감을 주는 탈착식 루프
개인적으로는 마음에 드는데 이 부분이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디 라이프는 재활용 페트병으로 만들어진 에어챔버스타일의 텍스타일로 지붕이 이뤄져있고 지퍼를 통해 개방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고 합니다. 오픈했을 때는 괜찮아보이는데 실제로 봤을때 지붕이 어떤식의 느낌으로 이루어졌을지 궁금합니다.
ID.라이프의 사양
57kWh의 배터리팩을 사용하고 전륜구동 형식입니다. 정지상태에서 100km/h 가속까지 걸리는 시간인 제로백은 6.9초밖에 걸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최대 주행거리는 400km입니다.
육각형 모양의 핸들 가운데에 있는 패널에서 기능들을 제어할 수 있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연결하여 운영체제를 통합할 수 있습니다. 외부와 내부 미러없이 카메라와 디스플레이로 대체하여 사용하는 디자인이라고 합니다.
합리적인 전기차 구매를 계획하고 계시다면 2025년 2000만원대로 출시예정인 ID.LIFE를 기다려보는 것도 좋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