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업 경영 마케팅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MAU와 DAU란?

반응형

Google Analytics에서 MAU는 월간 활성 사용자(Monthly Active Users)를 나타내며, DAU는 일일 활성 사용자(Daily Active Users)를 나타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DAU/MAU/WAU

 

구글 애널리틱스 보고서에 들어가 참여-개요에 들어가면 DAU와 MAU관련 그래프를 볼 수 있습니다.

MAU (Monthly Active Users)는 월간 기준으로 앱이나 웹사이트를 방문한 사용자 중 적어도 한 번 이상 상호작용한 사용자 수를 나타냅니다. 이는 앱 또는 웹사이트의 활동 수준과 관련된 중요한 지표 중 하나입니다. DAU(Daily Active Users)는 일일 기준으로 앱이나 웹사이트를 방문한 사용자 중 적어도 한 번 이상 상호작용한 사용자 수를 나타냅니다. 이는 특정 일 또는 기간에 대한 앱 또는 웹사이트의 활동 수준을 측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두 지표는 앱이나 웹사이트의 성과와 성장을 측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WAU (Weekly Active Users)라는 항목도 있는데 WAU는 주간 활성 사용자(Weekly Active Users)를 나타냅니다. 이는 일주일 동안 앱이나 웹사이트를 방문한 사용자 중 적어도 한 번 이상 상호작용한 사용자 수를 의미합니다.

User Stickiness

이 DAU, WAU, MAU를 통해 사용자 고착도 (User Stickiness)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의 구글애널리틱스 그래프도 이것에 관한 것입니다.

 

 

서로의 비율을 계산하여 사용자가 얼마나 재방문하는지 계산하는 것입니다. DAU/MAU, DAU/WAU 또는 WAU/MAU를 백분율로 계산한 값입니다. 이 값이 100%에 가까울수록 사용자 고착도가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DAU가 10명, WAU가 100명, MAU가 1000명이라고 했을 때 DAU/MAU는 1%, DAU/WAU는 10% 그리고 WAU/MAU도 10%가 됩니다. 대부분의 온라인 비즈니스들에서 사용자고착도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중요한 지표라고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